2018년 1월 2일 화요일

[데이터분석학원]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분석용 데이터탐색 재직자향상과정(평일주간)


선수학습 : DB기초
교육기간 : 3일 21시간(상세 일정은 상단 URL 참조)
수강료 : 48만원
교재 : [무료제공]위키북스 Real MariaDB

[국비지원 재직자과정]
국비과정유형정부지원금본인부담금
사업주위탁
(50인 이하 중소기업)
153,804 원326,196 원
근로자카드/내일배움카드
(중소기업)
153,804 원326,196 원
*정확한 수강료는 교육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최소인원 미달시 개강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김진교수님

교육개요[국비지원]데이터 분석의 주된 목적은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방식과 사업상의 의사결정을 수행함에 있어 최적 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분석은 실질적으로 사업 성과에 기여할 수 있어야만 가치가 있는 것이죠, 본 교육과정에서는 데이터 분석 영역에서 매우 유용한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보다 심도 있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또한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급 지식과 실무에서 겪는 많은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론50%, 실습50% 과정 입니다.
수료조건출석률 80%이상
교육목표구글 애널리틱스의 다양한 실전 기능들을 이해하고 다양한 관점으로 실무에 적용 가능한 데이터 분석 기법을 습득한다. 데이터 분석 프레임워크인 AARRR 단계별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가능한 실전 분석 방법론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대상구글 애널리틱스의 다양한 테크닉들(Cohorts Analysis, Custom reports, Segments, Event Tracking, Custom Dimensions/Metrics 등)을 실무에 적용해 보고자 하는 분들
데이터 분석 기법과 비즈니스에의 활용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모든 마케터 및 기획자

교육내용

ROI 마케팅을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데이터 분석의 시작: 데이터 유형의 이해
ROI 마케팅을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 아키텍처
실습. GA 추적코드설정및검증
실습. GA View 생성
실습. GA Goal 설정
구글 애널리틱스 BasicGA 실행구조: Collection, Configuration, Processing, Reporting
GA 주요보고서 Real Time, Audience, Acquisition, Behavior, Conversions
GA의 주요 측정 항목
주요 용어 정리
구글 애널리틱스 특성과 활용 방안구글 애널리틱스의 Hits, Sessions, Users 식별 구조
디멘전(Dimension)과 메트릭스(Metrics)
GA 인터페이스 이해하기(Home, Reporting)
Dashboard 이해하기
실습. GA Dimensions-Metrics 총정리
실습. Custom Report 기초활용
실습. Dashboard 실습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적용 전략업무용 GA 최적 세팅 노하우
디지털마케팅 채널 효과 분석 진행하기디지털 채널 효과 분석 진행에 유용한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채널 효율 측정 모델
구글 애널리틱스 외부 캠페인 트래킹 방법
실습. URL Builder와 URL Shortner를 이용한 캠페인 추적
실습. Excel을 이용한 캠페인 추적
실습. Google Docs를 이용한 캠페인 추적
디지털 채널 효과 분석
애널리틱스 고급 ReportingSegmentation 분석을 위한 가설 수립 전략
커스텀 리포트 활용 전략
실습. 구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 분석
실습. Custom Report 활용
모바일앱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셋업모바일앱 분석 툴의 종류 (설치형 분석 도구 vs . 계정 연동형 분석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 모바일 셋업 방안
서비스 분석 모델 설계Product/Market Fit
서비스 분석 모델 설계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모델 적용데이터 분석 프레임워크
Metrics의 역할
주요 데이터분석 프레임워크주요 분석 프레임워크 – ARM, Engine of Growth, AARRR
분석 프레임워크 실무 적용 사례
Acquisition 분석페르소나 분석
마케팅 성과 분석
Acquisition 가설 검증
Activation/Retention 분석코호트(Cohorts) 분석 
GA 이벤트 트래킹
MixPanel 코호트(Cohorts) 분석 방안
MixPanel 이벤트 트래킹
Referral 분석Viral Loop 전략
Referral 분석 – 3rd Party 분석 도구 활용
Referral 분석 – GA 활용
Revenue 분석퍼널 분석
Ecommerce 셋업과 성과 분석
Dashboard 활용 성과 분석
가설 모델링과 가설 성과 검증
전환 최적화(Conversion Optimization)
이익/매출 증대 전략
OMTM과 디멘전/메트릭스 설계OMTM(One Metric That Matters)
Custom Definitions
애널리틱스 고급 분석과 성과 측정 모델 정리Market Research의 필요성
GA 고급 분석
분석 모델 Remind
성과 측정 모델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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