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15일 월요일

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C/C++, API 게임 만들기(DirectX 2D, DirectX 3D 게임개발을 위한 기본 과정, 게임 프로그래머 기초과정)



선수학습: 없음 (프로그래밍 언어 기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경우 도움이 됨)
교육기간: 60일 총 120시간
수강료: 1,200,000원
교재: 자체교재 제공

교육개요대형 게임아카데미에서 수많은 게임프로그래머 양성 및 대형 게임회사 취업을 지도한 실력있는 강사님께 배워보세요!
화려한 광고가 실력을 증명하지는 않습니다!

게임프로그래밍 강사 운영카페 : http://cafe.naver.com/y2kgameprograming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수료 후 만들게 되는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게임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으세요? 대형 게임회사 취업을 하고 싶으세요?
그 답은 확실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입니다.
본 과정은 DirectX2D, DirectX 3D 게임을 위한 1단계 과정 입니다.
게임산업은 이미 전세계의 문화 콘텐츠로써 자리를 잡았고 매년 계속 발전해 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새롭고 다양한 게임을 원하고 그에 따라 매년 엄청난 양의 게임들이 출시되죠. 산업의 규모가 커진다는 이야기는 게임 프로그래머의 장래성도 밝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이저급 회사들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많은 게임프로그래머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어있고 컴퓨터의 사용중 80~90%로가 게임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게임 시장도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프로그래머가 취업할수 있는 분야는 다양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도 취업하기 좋은 분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업방식]
1. 기능 수업과 기반이 되는 수업을 적절히 병행하여 실무와 이론을 같이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2. 암기보다는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원리와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3. 직접 생각한 내용을 실무에서 응용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의견을 수업내용으로 채택하여 강의 합니다.
4. 간단한 언어라도 이해 가능한 사례를 들어 실습을 진행합니다.
5. 개별 및 팀별 포트폴리오를 수업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학습내용을 바로 사용해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수료조건출석률 80%이상
교육목표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를 이해하는 과정을 통하여 개발자 습성을 길러 드립니다. (개발을 하기 위한 기본 훈련)
어려운 학습 부분은 반복 습득을 통해 머리가 아닌 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유도 합니다.
기능 위주 학습이 아닌 기능의 원리를 파악하여 직접 파악하여 적용 할 수 있도록 하여 개발의 재미를 가미 합니다.
직접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업데이트하며 키워 나갑니다.(면접시 직접 어필할 수 있도록 원리 기반의 제작 방식)
취업, 창업, 취미에 관계없이 원하는 개발 방식에 맞춰갈 수 있도록 방향을 맞추어 드립니다.
교육대상나이제한 : 19세~40세
난이도 :★★★★ (난이도 높음, 컴퓨터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함. 게임에 대한 이해 필수)

교육내용

C 프로그래밍(40h)1. OT, 자료형,초기화
학생들의 학습 목적 확인하고, 학습에 들어가기 전 무엇을 배우려고 하는 것인지 이해 합니다.

2. 기본적인 C언어 입출력(scanf, printf)기본,변수,출력문,연산자,자료형, 입력문
개발 전 사용할 툴의 이용방법을 알아보며 자료 보관 방식과 출력방식, 그리고 수를 연산하는 연산자를 학습 합니다.
자료형의 종류와 변수에 값을 직접 입력담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3. 반복문(For, While), 분기문 (If)
프로그램 흐름을 반복 및 분기시키는 명령을 학습하며 제어문사용별 이용법을 이해 합니다.

4. 배열, 보조 제어문(매크로,열거형,랜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배열 구조를 알아보고 제어문과 연계하여 사용해 봅니다.
기타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로 더 알아보고 활용 합니다.

5. 함수, 포인터, 구조체
함수의 필요성과 원리를 익히고 직접 사용해 보며 자료가 위치하는 메모리 상의 주소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운용하는 방법을 학습 합니다.
관련된 자료를 하나의 자료형을 묶을 수 있는 구조체를 학습 합니다.

6. 포인터 집중학습
포인터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고 많이 사용해보면서 포인터에 대해서 이해 합니다.

7. 포인터와 배열의 관계이해
포인터와 배열의 관계를 좀 더 자세히 보고 포인터와 배열이 더 잘 다룰수 있도록 합니다.

8. 문자열의 학습 및 예제 풀이
문자열에 대해서 표준함수를 직접 구현해보고 포인터와 문자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며 관련 예제를 이용하여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9. 함수포인터, 프로토콜
함수 이름을 담는 함수 포인터의 방식을 알아 봅니다.
프로그램 내 규격문서에 해당되는 프로토콜을 학습 합니다.

10. 동적할당을 이용한 메모리 관리
메모리를 직접 할당하는 메모리공간에 대해 학습 및 관련함수를 공부 합니다.

11. 최종학습 점검 및 예제풀이
C언어에서 배운 내용을 전부 이용하는 예제를 테스트를 하여 자신의 실력을 평가 합니다.

C++ 프로그래밍(40h)1. 클래스 문법
클래스 기본 구조를 익히고, 개발 방식을 이해 합니다.

2. 클래스의 구성 생성자소멸자
클래스의 생성자와 소멸자에 대하여 알아 봅니다.

3. 멀티플레폼 지원 관계도 학습
스토리보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화면을 지원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4. 복사생성자의 이해
하드코딩을 이용하여 UI를 작성해보고,사용 목적을 알아 봅니다.
하드코딩을 통해 앱 화면을 구현 해보고 스토리보드와의 장단점 및 필요성을 알아 봅니다.

5. 복사생성자 구현 및 예제
UI객체의 Action 구현해 봅니다.
이미지를 직접 추가하여 화면의 적용해보고 다양한 표현 법을 알아 봅니다.

6. 다중 상속 문법
간편한 터치를 제어할 수 있는 제스처를 알아 봅니다.

7. 클래스 상속 문법
클래스의 상속에 대한 문법을 자세히 공부 합니다.

8. 클래스 상속 구현 및 예제 풀이
클래스상속을 이용하여 다양한 예제를 공부 합니다.

9. 벽돌깨기 예제
클래스를 이용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며 실습 능력을 키웁니다.

10. STL 라이브러리 이해 및 구현
STL에 대해서 학습 합니다.

11. STL 활용 예제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간단한 STL을 더욱 잘 활용할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봅니다.

API 프로그래밍(40h)1. API의 개념설명,API 기본 시스템 구현
API프로그래밍에대한 기본설명 및 기본 시스템을 구현해 봅니다.

2. 윈도우 2D좌표계 기반 활용
2D 게임을 위한 좌표계를 활용해서 게임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3. API에서 STL 활용
API프로그래밍에서 STL을 활용하여 객체를 담아 사용해 봅니다.

4. 객체간 이동
게임상의 객체들의 이동처리를 배웁니다.

5. 객체간 충돌
원충돌과 사각형 충돌을 배웁니다.

6. 슈팅 게임 기초
슈팅게임을 만들수 있는 기술들을 배워서 사용해 봅니다.

7. 횡스크롤 게임 기초
횡스크롤과 관련된 게임 기능들을 직접 구현하면서 학습합니다.

8. 비트맵, 기초패턴 적용
비트맵을 사용하는법과 게임에서 쓰이는 패턴들을 적용해서 구현해 봅니다.

9. Map tool 제작
API로 간단한 탑뷰맵툴을 제작해 봅니다.

10. 2D게임 설계 및 기초제작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토대로 2D게임을 직접 만들어서 자신의 2D 포트폴리오를 만듭니다.

11. Api 2D게임 제작 및 시현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구현하고 구현한 내용들을 발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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